한국교통장애인경북협회 위탁기관 선정
김락환 회장 “교통약자들의 실질적인 이동 편의 제공” 최선
2025년 06월 16일(월) 11:01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과 편의설 개선을 위한 경상북도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센터장 김덕율) 개소식이 지난 13일 김락환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중앙회장, 김장호 구미시장, 구자근·강명구 국회의원, 양진오 구미시의회 부의장, 최영숙 경북도 경제통상국장, 허복·김창혁 경북도의원, 장세구 구미시의원 및 협회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 경북중부신문
경상북도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이하 기술지원센터)는 ‘경북도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시설의 점검에 관한 조례’ 제5조 및 ‘경북도 사무위탁 조례’ 제10조에 따라 추진된 것으로, 사단법인 한국교통장애인경북협회가 위탁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6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갔다.
ⓒ 경북중부신문
기술지원센터는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어린이 등 교통약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실질적 참여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 경북중부신문
이날 개소식에서 김락환 한국교통장애인경북협회 회장은 “교통약자의 이동권은 인간다운 삶을 위한 기본권으로 이번 기술지원센터 개소를 통해 관련 기반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경북도 내 교통약자들의 실질적인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김장호 구미시장, 구자근·강명구 국회의원, 양진오 구미시의회 부의장도 축사를 통해 “이번 경상북도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 개소를 통해 앞으로 경북도내 교통약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경북중부신문
김덕율 경상북도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장은 “기술지원센터는 단순한 점검기관을 넘어 교통약자 편의시설의 품질 향상과 올바른 유지·관리를 위한 핵심 역할을 수행하며 앞으로 전문성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