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종합 속보 정치 구미1 구미2 김천 칠곡 공단.경제 교육 사회 행사 이슈&이슈 문화 새의자 인물동정 화제의 인물 기관/단체 사설 칼럼 기고 독자제언 중부시론 기획보도 동영상뉴스 돌발영상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공지사항 법률상식
최종편집:2025-08-14 오후 01:09:36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종합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환경정화운동 실천, `지역사랑' 표현
지난 25일 구미 하나님의 교회 성도 600여명
유월절 맞아 광평동 일대 1톤 트럭 2대 분량 쓰레기 수거
2013년 04월 30일(화) 15:59 [경북중부신문]
 

↑↑ 하나님의 교회 구미지역 성도 600여명이 지난 25일 광평동 일대에서 거리정화운동을 실시했다
ⓒ 중부신문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성도들이 올해도 교회의 큰 절기인 유월절을 맞아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들은 지역의 처한 여건과 관할 관공서의 요청에 따라 환경정화운동, 시설봉사, 헌혈, 불우이웃돕기 등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계층을 돕는 각종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맥락에서 하나님의 교회 구미지역 성도 600여명은 지난 25일 구미시 광평동 일대에서 거리정화운동을 실시해 1톤 트럭, 2대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 중부신문
 이날 행사는 간단한 개회사에 이어 본격적인 정화활동을 실시했는데 성도들은 준비한 비닐봉투와 장갑, 집게, 낫 등을 소지하고 무릎까지 올라오는 장화를 신는 등 만발의 준비를 하고 봉사활동에 임했다.

 광평동 일대는 대형마트들이 입점해 평소, 많은 유동인구로 담배꽁초를 비롯한 각종 생활쓰레기가 많이 버려져 있고 광평천을 중심으로 각종쓰레기와 엉켜있는 무성한 잡초들이 부족한 일손으로 그대로 방치되어 있는 상황이었다.

ⓒ 중부신문
 성도들은 거리 여기저기에 방치된 쓰레기를 줍고 하천변에서 엉켜있는 무성한 잡초를 청소용 갈퀴로 제거했으며 또, 주택가 작은 골목길까지 곳곳을 다니며 정화활동을 펼친 것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구자근 도의원, 윤종호 시의원, 김광진 광평동장은 “하나님의 교회에서 실시하는 지구환경정화운동이 구미 뿐 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함께 하고 있는데 구미에서 먼저 앞장서서 하는 모습이 보기 좋고 밝은 모습으로 참석한 성도들의 모습이 아름답다.”고 말했다.

 또, 정화 활동에 참여한 고혜경(여, 송정동)씨는 “늘 이곳은 유동인구가 많기에 쓰레기로 몸살을 앓는 곳인데 유월절을 맞아 이렇게 깨끗이 청소하고 나니 너무 마음이 개운하고 기분이 좋았고 환경의 훼손으로 위기에 처한 자연을 복구하며 치유하는 일은 하나님을 믿는 사람으로서 마땅히 해야할 일”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구미 하나님의 교회 박병호 목사는 “이번 행사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집안을 청소하듯 우리가 살고 있는 동네를 깨끗이 하자는 마음으로 실시하게 되었으며 지난 17일 1748차 지구환경정화운동을 진평동 동락공원 일대에서 600여명 가량의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이 거리정화를 펼쳐 1톤 트럭 2대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했고 이외에도 정기적인 환경정화활동과 각종 봉사활동으로 소외되고 어두운 곳을 더욱더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돌보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하나님의 교회는 현재 국내외 2,200 지역에 진출하여 활발한 선교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선교활동 외에도 거리정화, 농촌 돕기, 재난구호, 생명 살리기 헌혈 등 각종 봉사활동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성도들은 어머니 하나님의 사랑을 봉사활동으로 사회에 환원함과 동시에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하나님의 교회는 재난구호에도 앞장서고 있는데 홍수, 태풍 등으로 훼손된 지역을 복구하는 등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이뿐 아니라 노인복지에 힘을 쓰고 있으며 농촌 돕기, 불우이웃돕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를 통해 2011년에는 전 세계 구호활동에 힘입어 미국 라이프 타임상을 수여하기도 했다. 이 상은 봉사활동 부분의 노벨상으로 인식되는 상으로 하나님의 교회는 사랑의 전령사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중부신문
 한편, 하나님의 교회 관계자는 “전 세계 유월절 맞이 봉사활동은 전쟁과 질병, 기근, 경제 불황, 기후 재앙의 고통 속에 살아가는 세계인들에게 어머니 하나님의 지극한 사랑과 구원의 소식을 전하고자 각 지역 성도들이 일제히 봉사에 나섰으며 세계인들이 어머니의 사랑 안에서 진정한 평화와 행복, 나아가 구원까지 얻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경북중부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중부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사 )동북아청소년협의회, 20
국립금오공대, 2025 국립대학
구미시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및
구자근 국회의원, '친환경 자동
구미시가족센터, 사랑 愛너지 충
구미도시공사, 2025 전국 지
순수 자발적 봉사단 ‘더 나은
삼영물류(주), 구미시장애인체육
국공립거의엘리포레어린이집, '고
구미시, 도로예산 854억 원
최신뉴스
 
국공립거의엘리포레어린이집 원아들
구미소방서, 지도의사 교육 실시
구미도시공사, ‘맞춤형 경사로
경북교육청, 도내 학교운동부 긴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태극
정희용 국회의원, 2025년도
김천시, 국산목재 목조건축 실연
북삼원라이온스클럽, 말복 맞아
칠곡군, 한국조폐공사와 ‘칠곡사
경북도, 새정부 ‘국민보고대회’
구미시, ‘2025 을지연습’
구미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
경북보건대학교, 스마트물류 인재
구자근 국회의원, “참전유공자법
대구·경북, 공동 협력 태스크포
국립금오공대 ICT융합특성화연구
구미시, 지산동에 현대식 농기계
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 어린이
「구미한우」 브랜드 리뉴얼 개발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미시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문의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경북중부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3-81-30450 / 주소: 경북 구미시 송원서로 2길 19 / 발행인.편집인: 김락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주석
mail: scent1228@naver.com / Tel: 054-453-8111,8151 / Fax : 054-453-134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00367 / 등록일 : 2015년 5월 27일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