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종합 속보 정치 구미1 구미2 김천 칠곡 공단.경제 교육 사회 행사 이슈&이슈 문화 새의자 인물동정 화제의 인물 기관/단체 사설 칼럼 기고 독자제언 중부시론 기획보도 동영상뉴스 돌발영상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공지사항 법률상식
최종편집:2025-07-15 오후 12:10:04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새의자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새의자] 전국기초자치단체공무원노동조합연맹 위원장 당선
강창조 위원장 "열정과 패기로 강한 조직 구현"
2014년 11월 19일(수) 14:53 [경북중부신문]
 

ⓒ 중부신문
 강창조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이 지난 10일 개최된 전국기초자치단체공무원노동조합연맹 위원장 선거에서 위원장으로 당선되었다.
 이번 전국기초자치단체공무원노동조합연맹 위원장 선거에서 강창조 위원장은 과반수가 훨씬 넘는 압도적인 표차로 1차 투표에서 당선을 확정지었다.
 기초자치단체공무원노동조합은 전체 33개 단위노조로 연맹체를 구성하고 있으며 경북도에서는 유일하게 구미시가 가입되어 있어 강 위원장의 연맹위원장 당선은 통솔력과 리더십이 일군 쾌거라 할 수 있다.
 강위원장은 선거연설에서 “정부와 새누리당의 공무원연금 개악 시도에 대해 공적 연금을 금융시장에 팔아넘기려는 의도로, 사적연금 시장의 큰손들로 구성된 한국연금학회라는 집단의 거짓자료들을 그대로 믿고 국민들을 우롱하고 있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또, “공무원연금이 이대로 무너지면 반드시 다음 타깃은 국민연금이 될 것이기에 공무원 뿐 아니라 국민들의 노후를 정치적으로 악용하고 있다.”고 역설했다.
 이번 선거에서 강 위원장은 부단체장과 사무관의 낙하산 인사 근절, 광역자치단체와 기초자치단체간의 직급평등화, 고위직급에 비하여 낮은 하급직의 봉급인상률 개선, 최장 32호봉에서 묶여있는 호봉체계 개선 등 기초자치단체공무원에게 주어지는 부당한 처우를 개선한다는 공약을 내세워 실현가능성과 하위직 우선의 정책제시로 많은 지지를 받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구미시공무원노조에서는 도내 13개 시·군이 직장협의회로 있기에 조직 강화 차원에서도 기초연맹위원장으로서 강 위원장이 적임자라고 선택하지 않았나 하는 분석도 곁들였다.
 강창조 위원장은 “전국연맹 위원장으로서의 발걸음이 가볍지만은 않을 것이나 공노총의 불모지인 경북에서 고군분투한 열정과 패기로 묵묵히 임한다면 더욱 더 탄탄한 연맹과 힘 있는 조직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선거에서 공노총 소속으로는 대구 유일의 기초지자체공무원노조인 대구 북구 석현정 위원장이 수석 부위원장으로 당선되어 대구,경북의 저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중부신문 기자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경북중부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중부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경북교육청, 여름철 폭염 대비
국립금오공대, 나라사랑 호국길
제15대 여영각 한국자유총연맹
국립금오공대, ‘2025년 경북
경북도, 역대 최대인 3조 6천
국립금오공대 교수 4명, ‘제3
불유사, 선산읍에 쌀 360kg
이철우 도지사, 10일 경북산불
경북경총 중장년내일센터, ‘신중
구미교육지원청, 2025 특수교
최신뉴스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20
구미도서관, 여름방학 특강 수강
이철우 경북도지사, 日 방위백서
김천지역 제조업체 하계 휴가,
2025년 상반기 구미 자봉이왕
기재부 문 두드린 구미시, 20
구미시, 2025 구미라면축제
경북도, 김민석 국무총리에 AP
국립청소년해양센터, ‘2025년
구미시, ‘박정희대통령생가 민족
EBTS협동조합, 지역 장애인들
수도원에서 축제? 칠곡군의 새로
구미시, 7월 정기분 재산세 4
구미시 CCTV통합관제센터, ‘
6·25 최대 격전지 칠곡에 퍼
경북도, 항공물류·모빌리티 중심
경북도, 2025년 노인일자리
경북도, 도시가스 공급 비용 평
구자근 의원, ‘에너지 자급자족
김천시, 시민안전 위해 발로 뛴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문의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경북중부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3-81-30450 / 주소: 경북 구미시 송원서로 2길 19 / 발행인.편집인: 김락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주석
mail: scent1228@naver.com / Tel: 054-453-8111,8151 / Fax : 054-453-134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00367 / 등록일 : 2015년 5월 27일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