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계초등학교(교장 이대영)는 지난 5일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다(多)행복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다(多)행복 프로그램’은 구미시건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주관하고 있으며 다문화 인형극, 다문화 이해교육, 여러 나라의 전통악기와 전통의상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부스를 지원한다.
다문화 인형극에서는 생김새가 다른 동물 친구들이 등장해 2학년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관람했다. 다문화 이해교육에서는 ‘미진이의 생일파티’라는 주제로 영상을 시청하고 ‘틀린게 아니라 다르다.’라는 인식 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또, 강의 중간 중간 각 나라의 문화에 대한 퀴즈를 제시해 학생들과 소통하며 다문화 이해도를 높였다.
ⓒ 경북중부신문
다문화 각국소개에는 베트남, 일본, 러시아, 중국으로 각국의 언어와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체험부스에서는 다른 나라의 전통 놀이를 체험하고 또, 세계 여러 나라의 의상을 입어보는 등 다문화 가정의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대영 교장은 “앞으로도 ‘다(多)행복 프로그램’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 인식 개선 및 다문화감수성 향상을 도모함으로써 편견 없는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