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종합 속보 정치 구미1 구미2 김천 칠곡 공단.경제 교육 사회 행사 이슈&이슈 문화 새의자 인물동정 화제의 인물 기관/단체 사설 칼럼 기고 독자제언 중부시론 기획보도 동영상뉴스 돌발영상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공지사항 법률상식
최종편집:2025-07-07 오전 10:53:41
전체기사
.
     
.
..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정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백승주 의원의 [청문백답], 구미 청년과 국회의원의 허심탄회한 소통의 장 만들어!
“KTX 구미역 정차와 대구공항 구미 인근지역 이전 확정으로 구미시민 자신감 되찾을 것!”
2019년 11월 15일(금) 18:04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백승주 국회의원은 지난 14일 구미청년회의소에서 구미 청년들이 묻고 백승주가 답하는 ‘청문백답’토크를 열고 구미지역 청년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청년을 위한 입법 및 정책개발’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주제에 대한 논의뿐만 아니라 구미지역 현안, 정국 현안 등 다양한 질의응답이 오가며 활발한 토론의 장이 형성됐다.
백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대화의 시간을 통해 구미 청년들을 잘 이해하고, 청년들은 궁금증 및 애로사항을 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만들어 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먼저, ‘현재 구미는 청년실업이 증가하고 경제가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상황인데 돌파구가 있는가’라는 질문에 백 의원은 “어려울 때 일수록 자신감을 찾아야 된다고 생각하여 국회의원 등원 시기부터 지금까지 실질적 결과물을 도출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꾸준히 추진해 온 KTX 구미역 정차가 기정사실화되고, 대구공항 이전이 늦어도 내년 1월경에는 구미 인근 지역으로 확정되어 구미의 물류인프라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예정이며 이는 구미시의 자신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경북중부신문

이어 ‘최근, 북한주민 2명 추방 이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는 질문에 백 의원은 “민주와 인권을 내세우는 현 정부의 이중 잣대를 잘 보여주는 사건으로 헌법가치를 위반한 것이며 북한주민이 대한민국에 입국한 순간부터 헌법상 대한민국 국민임에도 헌법적으로 반란집단인 북한에 다시 넘겨준 것으로, 반드시 책임을 엄중히 물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백 의원은 “오늘 행사를 통해 구미 청년들이 정치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소통의 시간을 자주 가져 청년은 물론,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재상 구미시의회 부의장, 윤창욱, 김상조 도의원, 권재욱, 김낙관, 김춘남, 장세구 시의원, 김원섭 구미청년회의소 회장, 박세진 구미청년회의소 특우회 회장, 정용철 전 회장, 김현준 상임부회장, 문주석 내무부회장, 정동진 외무부회장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경북중부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중부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경북보건대학교, CS Leade
상모사곡동체육회, 6.25참전유
구미신당초등학교, 1일 경북도의
대한적십자사 고액기부자모임 아너
구미시장애인복지관, (주)엘타
구미교육지원청, 학교스포츠클럽
김재욱 칠곡군수, 민선 8기 취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 ‘순천
경북도, 고용부 사회적기업 육성
구미시, 옥성면 암검진 알림이
최신뉴스
 
새마을재단, 새마을해외봉사단 발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지역
구미 낙동강 워터파크 개장
구미시, ‘미래산업 기술정보 리
구미 '썸머 사이언스 페스타'
구미시, 챗GPT 활용한 실무교
구미한우, '미팅 데이'로 미식
칠곡군 농촌협약지원센터, '벤치
상모사곡동체육회, 6.25참전유
대한적십자사 고액기부자모임 아너
구미신당초등학교, 1일 경북도의
경북보건대학교, CS Leade
김재욱 칠곡군수, 민선 8기 취
구미교육지원청, 학교스포츠클럽
구미시장애인복지관, (주)엘타
새마을금고중앙회 구미시협의회,
김천시 서울사무소, 김천 자두
김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
경북도, 고용부 사회적기업 육성
경북교육청, 유보통합 이관 대비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문의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경북중부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3-81-30450 / 주소: 경북 구미시 송원서로 2길 19 / 발행인.편집인: 김락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주석
mail: scent1228@naver.com / Tel: 054-453-8111,8151 / Fax : 054-453-134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00367 / 등록일 : 2015년 5월 27일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