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종합 속보 정치 구미1 구미2 김천 칠곡 공단.경제 교육 사회 행사 이슈&이슈 문화 새의자 인물동정 화제의 인물 기관/단체 사설 칼럼 기고 독자제언 중부시론 기획보도 동영상뉴스 돌발영상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공지사항 법률상식
최종편집:2025-07-08 오후 04:16:59
전체기사
.
     
.
..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정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백승주 의원의 [청문백답], 구미 청년과 국회의원의 허심탄회한 소통의 장 만들어!
“KTX 구미역 정차와 대구공항 구미 인근지역 이전 확정으로 구미시민 자신감 되찾을 것!”
2019년 11월 15일(금) 18:04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백승주 국회의원은 지난 14일 구미청년회의소에서 구미 청년들이 묻고 백승주가 답하는 ‘청문백답’토크를 열고 구미지역 청년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청년을 위한 입법 및 정책개발’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주제에 대한 논의뿐만 아니라 구미지역 현안, 정국 현안 등 다양한 질의응답이 오가며 활발한 토론의 장이 형성됐다.
백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대화의 시간을 통해 구미 청년들을 잘 이해하고, 청년들은 궁금증 및 애로사항을 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만들어 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먼저, ‘현재 구미는 청년실업이 증가하고 경제가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상황인데 돌파구가 있는가’라는 질문에 백 의원은 “어려울 때 일수록 자신감을 찾아야 된다고 생각하여 국회의원 등원 시기부터 지금까지 실질적 결과물을 도출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꾸준히 추진해 온 KTX 구미역 정차가 기정사실화되고, 대구공항 이전이 늦어도 내년 1월경에는 구미 인근 지역으로 확정되어 구미의 물류인프라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예정이며 이는 구미시의 자신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경북중부신문

이어 ‘최근, 북한주민 2명 추방 이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는 질문에 백 의원은 “민주와 인권을 내세우는 현 정부의 이중 잣대를 잘 보여주는 사건으로 헌법가치를 위반한 것이며 북한주민이 대한민국에 입국한 순간부터 헌법상 대한민국 국민임에도 헌법적으로 반란집단인 북한에 다시 넘겨준 것으로, 반드시 책임을 엄중히 물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백 의원은 “오늘 행사를 통해 구미 청년들이 정치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소통의 시간을 자주 가져 청년은 물론,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재상 구미시의회 부의장, 윤창욱, 김상조 도의원, 권재욱, 김낙관, 김춘남, 장세구 시의원, 김원섭 구미청년회의소 회장, 박세진 구미청년회의소 특우회 회장, 정용철 전 회장, 김현준 상임부회장, 문주석 내무부회장, 정동진 외무부회장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경북중부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중부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경북보건대학교, CS Leade
상모사곡동체육회, 6.25참전유
구미신당초등학교, 1일 경북도의
대한적십자사 고액기부자모임 아너
구미시장애인복지관, (주)엘타
구미교육지원청, 학교스포츠클럽
김재욱 칠곡군수, 민선 8기 취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 ‘순천
구미시, 옥성면 암검진 알림이
경북도, 고용부 사회적기업 육성
최신뉴스
 
경북도의회, 디지털 혁신으로 도
구미도시공사, ‘부패방지경영시스
구미시의회, ‘구미 그린로컬 축
경북교육청, ‘2026학년도 대
영양사, 전담상담인력 대상 ‘방
경북교육청, ‘제54회 전국소년
칠곡소방서, 2025년 임무기반
구미경찰서, ‘5대 반칙 운전’
대자연유치원, 양포동에 후원금
배뱅이산채, 독거노인 가정 주거
신촌상황약수삼계탕, 독거노인에
구미시, 직장인 정신건강 지키는
구미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감문국이야기나라 물놀이장, 주말
찾아가는 FTA 활용 교육 및
구미시 장천면 오로1리, 202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부, ‘KA
구미대, 전통시장·골목상권 살리
구미시로컬푸드직매장, 누적매출
2025 구미시 사회복지사대회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문의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경북중부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3-81-30450 / 주소: 경북 구미시 송원서로 2길 19 / 발행인.편집인: 김락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주석
mail: scent1228@naver.com / Tel: 054-453-8111,8151 / Fax : 054-453-134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00367 / 등록일 : 2015년 5월 27일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