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식 경북도교육감 후보는 17일 구미시청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흔들림 없는 교육정책 추진으로 모두가 존중받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 하겠다.”며 구미 김천 등 경북서부 지역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 경북중부신문
임 후보는 “2년 이상 지속도는 코로나라는 엄중한 상황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아이들의 안전과 배움을 지켜낼 수 있었던 것은 저를 믿고 함께 힘을 모아 준 4만 5천여 교육가족들과 도민 여러분의지지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 경북중부신문
임 후보는 흔들림 없는 교육정책 추진과 온전한 교육회복을 위해 지난 4년간의 교육감 경험을 바탕으로 ‘모두가 존중받은 따뜻한 경북교육’, ‘흔들림 없는 미래교육정책 추진, 온전한 교육회복’이라는 두 개의 비전을 제시하며 재선 성공 의지를 피력했다.
ⓒ 경북중부신문
임 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삶의 힘을 키우는 인성교육’, ‘미래 대비 수업혁신’, ‘학생 안전 보장’, ‘맞춤형복지 확대’, ‘상호 존중하는 교육공동체 구현’, ‘수업에 전념하는 교육환경 구축’ 등 6가지를 제시했다.
ⓒ 경북중부신문
임 후보는 “구미는 경북에서 가장 젊은 도시이며 포항에 이어 2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로 성장의 잠재력과 역동성이 크고 학부모들의 교육열 또한 높은 것을 알고 있으며 구미를 비롯해 칠곡, 김천 등 서부 지역을 유아교육과 문화예술교육, 미래교육의 메카로 도약 시키겠다.”고 밝혔다.
ⓒ 경북중부신문
임 후보는 구미 지역 정책 공약으로 ◆산동읍 구 임봉초등학교 부지에 유아교육진흥원 건립, ◆새마을테마공원 내에 있는 경북도교육청메이커교육관 맹글마루 활용 서부권역 학생들의 메이커교육 체험 기회 확대, ◆칠곡수학체험센터 운영 확대, 체험을 통한 수학 공부 기회 제공, ◆학업에 흥미를 잃어 학업을 중단하는 학생을 예방하기 위해 김천에 융합진로체험교육관 건립,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 운영 확대, ◆공립특수학교인 칠곡군특수학교 건립, ◆구미도서관 이번 및 천년의 지혜 복합도서관 조성, ◆미래형 교육과정 중심 희망학교 운영, 도심 공동화 지역 학교 지원 등을 제시했다.
ⓒ 경북중부신문
“우리 앞에는 학령인구 감소와 지방 소멸 위기뿐만 아니라 코로나로 더 벌어진 교육 격차를 해소해야 하는 중대한 과제가 놓여 있다”고 밝힌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는 “4년 전 약속했던 공약을 99.6% 이행한 약속을 지킨 교육감, 지난 4년간 교육감으로 재직하며 미래교육 정책을 차근차근 준비해 온 교육감, 코로나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방역과 중단 없는 경북교육을 이끌어 온 검증된 교육감”이라고 강조하고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다시 한번 나설 수밖에 없었다.”며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