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경북 TIPS(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 후보기업 모집
접수기간은 4월 14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 접수
2023년 03월 28일(화) 16:10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는 지역 우수 창업기업의 창업성공률 제고와 안정적인 창업투자 환경조성을 위한 ‘경북 TIPS(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 후보기업을 모집한다.
경북 TIPS(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술 중심의 창업기업을 선발하고, TIPS 운영사와 매칭 및 전문 컨설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TIPS 사업에 최종 선발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경북센터는 TIPS 연계 기술기반 육성을 확대하기 위해 전문 TIPS 운영사, ▲포항공과대학교기술지주(주), ▲㈜대경지역대학공동기술지주, ▲와이앤아처(주), ▲인포뱅크(주), ▲고려대학교기술지주(주) 등 5개사를 선정했다.
TIPS 지원프로그램 후보기업 선발 규모는 총 10개사이다. 7년 미만 창업기업으로, 경북 소재 또는 경북 내 본사·지점·연구소 이전 또는 설립 예정인 기업이 해당된다.
최종 선발된 후보기업은 TIPS 운영사와의 매칭을 통해 사업계획서 작성 및 비즈니스모델 구체화 등의 사업화 역량강화, 시제품개발 및 고도화, 지식재산권 및 인증, 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바우처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집공고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4월 14일(금) 18시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투자육성팀(054-470-2647)으로 하면 된다.
이문락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경북 TIPS(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에 기술이 우수한 지역 창업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센터가 전문 TIPS 운영사와의 매칭으로 투자유치 성공률을 높이고, 지역 기업의 투자 교두보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첫 시도된 본 사업을 통해 총 6개사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TIPS 사업에 선정돼 총 30억 원의 투자 유치 성과를 달성했다.
*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TIPS :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으로 성공벤처인 등 운영사를 활용해 창업팀을 선별, 엔젤투자·정부R&D 등을 연계해 고급 기술인력의 창업을 촉진하는 사업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