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휴진)은 지난 23일 경운대학교 치위생학과와의 협력을 통해 성인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구강보건 교육 및 불소 도포를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었다.
구강보건 교육은 경운대학교 치위생학과 교수와 학생들이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진행됐으며 교육 내용에는 구강 위생에 대한 이론적인 지식과 함께 실제 구강 관리 방법과 예방을 위한 불소 도포 등이 포함됐다.
ⓒ 경북중부신문---
경운대학교 치위생학과 구인영 교수는 “주기적인 구강보건 교육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스스로 구강을 관리하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발달장애인 인식 개선과 지역사회의 구강보건 증진에 기여할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휴진 관장은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에게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경운대학교 치위생학과와의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성인발달장애인에게 구강보건 교육과 불소 도포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 경북중부신문---
한편,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경운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구미지역 장애인들의 보건복지증진을 위해 2018년 9월 업무협약을 맺어 그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아울러 경운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치아 및 구강질환 예방과 치위생에 관한 전문인을 양성할 뿐 아니라 지역 주민과 구강 질환을 가진 사람을 대상으로 구강병의 예방과 구강 건강증진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교육과 현장 및 임상실습을 통해 예방 치과 처치, 구강보건교육, 구강 위생, 치과의료 관리 전문가로서 사회에 봉사하여 국민의 구강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