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학장 최재윤)는 지난 26일 교내 이노점프관 세미나실에서 2025학년도 교내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성적우수 장학생과 공로장학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았다.
올해 성적우수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은 입학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 수여되는 대학수석장학금과 입학성적우수장학금을 받았다.
대학수석장학금은 입학 성적이 가장 우수한 학생에게 주어졌으며 전기과의 이동영 학생이 장학생으로 선정되었다.
입학성적우수장학금은 학과별 성적이 가장 우수한 학생에게 수여되며, 수혜자는 김진기(전기과), 이승현(AI전자과), 박상현(AI소프트웨어과), 이강민(자동화시스템과), 이재훈(기계시스템과) 학생이 장학생으로 각각 선정되었다.
공로장학금은 총학생회 임원 및 학교 발전에 공헌한 학생들에게 수여되며, 올해 공로장학금은 국가장학금 및 성적우수장학금 중복 수혜자 3명을 제외한 총학생회장 조성래 학생 포함 7명이 받았다.
최재윤 학장은 “우수한 성적과 학교 발전을 위해 힘쓴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을 전한다. 여러분 모두가 앞으로도 활기차게 활동하며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교내장학금 수여식을 통해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는 성적이 우수하고 학교 발전에 기여한 학생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앞으로도 학업 및 교내 활동에서 더욱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한편, 구미캠퍼스는 2025학년도 신중년특화과정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만 40세 이상 중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국비지원을 받는 교육과정으로 기계가공 및 설계, 전기설비제어 두 가지 직종을 모집하고 있다.
기계가공 및 설계는 4월 8일까지, 전기설비제어는 4월 23일까지 원서접수를 받고 있다. 또, 2개월 이내의 단기 과정으로 짧은 기간 동안 기술교육을 받을 수 있어 부담없이 교육을 들을 수 있다.
특히, 전기설비제어는 전기기능사 실기 위주의 수업으로 전기기능사 취득을 희망하는 중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캠퍼스는 해당 교육과정을 통해 실력 있는 전문 인력을 배출하며, 신중년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고 있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