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대학 발전 및 취업 네트워크 강화
최재윤 학장 "동문회와 긴밀한 소통, 대학과 지역 산업 상생 기반 다져"
2025년 05월 16일(금) 10:43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학장 최재윤)는 5월 15일 이노점프관 5층 회의실에서 ‘폴리텍人 동문회 간담회 및 우수 동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동문회 구성 활성화로 졸업생들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모교에 대한 유대감을 높이는 한편, 산학협력과 취업 지원 기반을 넓히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각계에서 활약 중인 우수 동문을 발굴·시상함으로써 재학생들에게 귀감이 되는 대학 문화를 조성하고 대학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에는 최재윤학장과 동문회장, 동문 기업 임직원 등 총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동문회 간담회 ▲대학 주요 현황 및 발전 방향 공유 ▲우수 동문상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에 수여되는 우수 동문상은 폴리텍人으로서 개인적 역량과 경력 면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룬 졸업생에게 수여되는 동문회의 권위 있는 상으로, 학과 추천과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부상이 수여되었다.
ⓒ 경북중부신문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최재윤 학장은 “동문회 구성을 확대하여 동문 간 네트워크 활성화는 물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산학협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동문회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대학과 지역 산업의 상생 기반을 다져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캠퍼스는 반도체·방산 등 지역 특화산업과 연계한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부의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과 연계한 학과 신설 및 개편에 총 80억 원을 투자하고, ‘1학과 1센터’ 구미캠퍼스형 특성화 센터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또, 동문 기업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 경북중부신문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는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앞두고 있다. 2년제 학위과정은 ▲수시 1차 2025년 9월 ▲수시 2차 11월 ▲정시모집은 2025년 12월에 진행되며 직업교육과정(전문기술·하이테크 과정)은 2025년 11월부터 2026년 2월까지 모집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2025학년도 신중년특화과정(SNS 마케팅 과정)은 2025년 8월 18일부터 12월 10일까지 운영된다. 이 과정은 만 40세 이상 신중년층을 대상으로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개설된 단기 직업교육과정으로, SNS 플랫폼(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을 활용한 홍보 콘텐츠 제작, 마케팅 전략 수립, 고객 소통 기법 등 실제 창업 및 재취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는 실무 중심 교육과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 산업과 함께 성장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평생직업교육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