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은희 의원 5분 자유발언, 김재우 의원 시정질문
의원발의조례안(11건), 결의안 1건 등 21건 안건 처리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원안가결
'구미 현안 해결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김춘남 의원 위원장 선임
2025년 07월 25일(금) 11:15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구미시의회(의장 박교상)는 7월 15일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89회 임시회를 24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모두 마무리했다.
ⓒ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이날 본회의에 앞서 추은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 ‘담배꽁초 무단투기 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했으며 이어 김재우 의원은 김장호 시장을 상대로 한 시정질문에서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운영 실태’와 관련한 현안에 대한 날카로운 질문이 이어졌다.
ⓒ 경북중부신문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의원 발의 조례안 11건과 집행기관에서 제출한 조례안 등 총 21건의 안건이 처리되었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변경안은 서민경제 안정과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집행부가 요구한 예산(당초예산 보다 1,080억원 증액 편성)을 원안가결 했다.
ⓒ 경북중부신문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구미시의회 차원에서 지역의 미래를 좌우할 주요 현안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정책 방향설정 및 대안제시를 위해 9명의 의원으로 구성된 ‘구미 현안 해결을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했고 김춘남 위원장을 선임하며 특별위원회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 경북중부신문
박교상 의장은 “이번 임시회 동안 시정발전과 시민 복리증진을 위해 함께 애써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 어르신들과 취약계층이 안전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세심히 보살펴주시고, 휴가철 안전사고 예방과 대응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