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구미장애인체육관에 삼계 닭 300마리 및 수박 10통 전달
이전광 조합장 "삼계탕 드시고 건강한 여름나세요"
2025년 07월 30일(수) 12:12 [경북중부신문]
↑↑ 구미농협은 지역장애인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30일 구미시장애인체육관에 삼계 닭 300마리와 수박 10통은 전달했다
ⓒ 경북중부신문
구미농협(조합장 이전광)은 7월 30일 더위에 지친 지역장애인들을 위해 200만원 상당의 삼계 닭 300마리와 수박 10통을 구미시장애인체육관(관장 김휴진)에 전달했다.
ⓒ 경북중부신문
이날 진행된 후원 전달식에는 이전광 조합장, 임추연 여성대학 총동창회 회장 등을 비롯해 구미농협 소속 봉사단체 제 30기 구미고향주부모임 단원 10명이 참석했으며 습하고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봉사단원들이 삼계 닭을 직접 조리하여 식당을 찾은 지역장애인 450여명에게 맛있는 삼계탕을 제공했다.
↑↑ 이전광 구미농협 조합장(우)과 김휴진 구미시장애인체육관 관장(좌)
ⓒ 경북중부신문
구미농협 이전광 조합장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무더운 날씨로 지쳐계실 지역장애인분들을 위해 기력 보강에 좋은 정성스럽게 준비한 삼계탕을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너무 보람된다. 오늘 드신 삼계탕으로 다들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 경북중부신문
구미시장애인체육관 김휴진 관장은 “더운 날씨로 모두가 지친 시기에도 불구하고 매년 지역장애인분들의 건강을 위해 나눔을 해주고 계신 구미농협과 구미고향주부모임 봉사단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구미농협과 더불어 체육관도 지역 장애인들이 건강한 일상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북중부신문
한편, 구미농협은 2007년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부터 시작하여 현재 구미시장애인체육관까지 18년이라는 오랜 시간동안 봉사와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매년 지역장애인들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을 위해 여름철 삼계탕 후원 및 조리․ 배식봉사를 참여하고 있으며, 매월 식당정기봉사활동을 통하여 체육관과의 인연을 이어 나가고 있다.
한편, 구미농협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아 농협중앙회로부터 올해 ‘범농협사회공헌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다년간 이어온 취약계층 지원, 농촌 일손돕기, 장학사업, 지역문화 활성화 등 실질적인 공헌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지역 밀착형 협동조합의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