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학교(총장 이승환)는 20일 교내 성실관 시청각실에서 ‘2025학년도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제3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하고, 5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번 행사에는 졸업생, 학부모, 협약기업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뜻깊은 자리를 함께 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 ▲설재현(헤어뷰티디자인과)학생이 재단이사장상 ▲김유리(게임콘텐츠스쿨)학생이 최우수상 ▲임재성(스마트팩토리과), 박소윤(게임콘텐츠스쿨), 윤효은(AI의료뷰티맞춤화장품과), 김민재(헤어뷰티디자인과), 권인애(스마트비즈니스융합과)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박혜빈(게임콘텐츠스쿨)학생은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표창 ▲유수경(게임콘텐츠스쿨) 학생은 경북게임콘텐츠산업협회장 표창 ▲임윤이(AI의료뷰티맞춤화장품과) 학생은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장 표창 ▲이정하(헤어뷰티디자인과)학생은 국제아로마연구학회장 표창 ▲심동영(스마트비즈니스융합과)학생은 구미세무서장 표창 ▲김현아(스마트비즈니스융합과)학생은 김천세무서장 표창을 각각 수상하며 학업과 현장실무에서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조기취업형계약학과는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확정되며, 2학년부터 직장인 신분으로 일과 학업을 병행한다. 이 과정을 통해 2년제 학위 과정을 1년 6개월 만에 마치고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또, ▲1학년 등록금 전액 국비 지원 ▲취업장려금 400만원 지급 ▲2학년 등록금 50% 장학금 지원(협약기업, 학교 분담)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 이승환 총장이 설재현 학생에게 상장을 수여하고 있다.
ⓒ 경북중부신문
이승환 총장은 “조기취업형계약학과는 신성장산업 맞춤형 스마트 인력과 지역특화사업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제도”라며 “군 복무 이후나 대학 졸업 이후 조기취업형계약학과에 재입학을 희망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더 많은 우수 인재를 길러 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구미대 조기취업형계약학과는 2026학년도 ▲AI뷰티클러스터과 ▲스마트비즈니스융합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