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보건대 스마트물류과, “글로벌 경험과 전문 자격증 교육으로 쿠팡CFS 정규직 취업까지!”
차별화된 교육과정과 학생 맞춤형 지원
2025년 09월 01일(월) 16:05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 스마트물류과가 차별화된 교육과정과 학생 맞춤형 지원으로 지역 인재 양성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스마트물류과를 졸업하자마자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주식회사(쿠팡CFS) 정규직으로 입사한 L씨는 “입학부터 교육, 실습, 자격증 과정, 취업까지 모든 단계가 기대 이상이었다”며 학과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전했다.
J씨는 “처음 입학했을 때 교수님들께서 스마트물류 산업과 기업 경영의 흐름 속에서 진로 설계부터 경력 구축, 나아가 취업 후 진로 변경이나 승진까지 꼼꼼하게 멘토링해 주셨다”고 말했으며, 이어서 “해외 스마트물류 기업을 직접 방문하는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은 물론, 물류관리사·유통관리사·컴퓨터활용능력·기업회계·지게차기능사·드론 1종 등 다양한 자격증 과정과 함께, 최근에는 해상스마트물류관리사 자격증까지 학교 차원에서 지원받을 수 있어 실무 역량을 체계적으로 키울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졸업생 K씨도 “교수님들의 멘토링과 특강에서 배운 지식 덕분에 현장 적응 속도가 빨라졌다”며, “특히, 학과 차원에서 진행된 이력서 작성 및 모의 면접 컨설팅이 큰 도움이 되어 졸업과 동시에 쿠팡풀필먼트서비스를 비롯한 물류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현재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주식회사(쿠팡CFS)에서 근무 중인 졸업생들은 “재학 시절 배운 스마트물류 관리와 자격증, 그리고 실습 경험 덕분에 스마트물류관리 업무 적응이 수월했다”며, “우리 지역 대학에서 이렇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스마트물류관리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자랑스럽다.”고 입을 모았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후배들에게 “경북보건대 스마트물류과는 입학에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글로벌 경험, 전문 자격증 취득, 교수진 멘토링, 전문가 특강, 그리고 스마트물류기업 중간관리직 취업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갖춘 학과”라며 말했으며, “스마트물류관리 전문가를 꿈꾼다면 주저 없이 선택해야 할 최고의 길이라고 자신 있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보건대학교 이은직 총장은 “올해 전반기에 스마트물류 분야의 핵심 대기업인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주식회사에는 4명의 정규직 입사자가 배출됐다”며, “후반기에도 정규직 취업 연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이러한 성과가 일회성이 아닌 지속가능한 성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경북보건대 스마트물류과에서는 학생들의 학업과 진로를 전담 교수진이 꾸준히 관리하는 교수 평생 멘토링 제도와 담임교수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물류기업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되는 스마트물류관리 특강은 학생들이 실제 기업의 사례를 배우며 현장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 졸업 후에는 곧바로 실무에 적응할 수 있는 역량을 쌓을 수 있게 한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