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종합 속보 정치 구미1 구미2 김천 칠곡 공단.경제 교육 사회 행사 이슈&이슈 문화 새의자 인물동정 화제의 인물 기관/단체 사설 칼럼 기고 독자제언 중부시론 기획보도 동영상뉴스 돌발영상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공지사항 법률상식
최종편집:2025-09-03 오후 02:58:31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종합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이철우 경북도지사, 중국에 경북관광 매력 알린다
중국 무비자 정책 발맞춰 허베이TV‧후난TV 경북관광 홍보 프로그램 기획
APEC 준비상황과 문화‧여행‧미식‧체험 등 다채로운 콘텐츠 소개
2025년 09월 03일(수) 14:08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경북도는 정부의 중국 단체관광객 무비자 한시 허용 정책에 발맞춰 중국 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본격 추진한다.

도는 중국 단체 관광객 대상 무비자 입국 허용 기간(2025년 9월 29일∼2026년 6월 30일)으로 인해 보다 자유로워진 방한 여건을 기회로 삼아, 중국 관광 수요를 실제 방문으로 끌어내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도는 3일에서 5일까지 3일간 중국 현지 방송매체와 협력해 경주 세계유산과 황리단길, 안동 하회마을과 월영교 등 주요 관광지와 미식, 체험 행사를 취재해 경북의 다채로운 문화와 매력을 영상에 담은 경북 관광 특집 프로그램을 제작한다.

특히,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3일 도청에서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단체 관광객 무비자 허용에 맞춘 중국인 관광객 유치 방안, 10월 개최되는 APEC 정상회의에 대한 준비 상황 등을 직접 소개했다.

이번에 경북 방송을 제작하는 매체는 허베이 TV와 후난 TV로, 허베이 TV는 허베이성 전역에 송출되며 뉴스와 관광을 주요 콘텐츠로 다루어 폭넓은 시청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후난 TV는 경제 채널로 후난성 전역에 경제와 생활 프로그램을 송출하고, 국제 채널을 통해선 76개국과 후난성에 문화·여행·미식·체험을 아우르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완성된 프로그램은 10월 중국 내 황금시간대(19~21시)에 방영될 예정이며, 이를 통한 경북 관광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 경북중부신문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한국과 중국은 오랜 세월 함께 성장해 온 가까운 이웃”이라며 “경북은 한옥, 한복, 한식 등 전통문화와 함께 세계가 열광하는 K-컬처의 뿌리가 깃든 지역이며, 이번 방송을 계기로 중국 관광객에게 가장 한국적인 경북의 매력을 알리고, 무비자 정책에 맞춰 많은 관광객이 경북을 찾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두 달여 앞으로 다가온 2025년 APEC 정상회의를 빈틈없이 준비해 완벽한 손님맞이를 하겠다”며 “경주 APEC 개최로 세계인이 주목하는 무대가 될 것이며, 국가 경제 지평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북도는 비자 면제에 따른 방한 관광객 1위 중국 관광객 수요가 늘어날 것을 대비해 대도시와 연계한 상품과 경유형 여행코스 개발, K-한류 콘텐츠를 반영한 체험형 관광상품을 모색하고 있다.

또, APEC 정상회의 개최 전후 가을 여행상품 발굴과 글로벌 온라인여행 플랫폼(OTA)을 통한 홍보도 강화하고, 기업 회의·포상관광 방한 단체(MICE), 스포츠․수학여행․예술교류 등 특수목적 단체 관광 성과급도 지원할 계획이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경북중부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중부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백순창 경북도의원, 헌혈 참여
구미도시공사, 노사공동 인권경영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20
지상뉴매틱(주), 한국폴리텍대학
구미대 응급구조학과, 한국도공
김창혁 경북도의원, 친환경 교통
정근수 경북도의원, 전국 최초
윤종호 경북도의원, ‘학생건강
안전보건공단 경북지역본부, 한국
순천향대 구미병원, ‘의료인용
최신뉴스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20
경북신보-카카오뱅크, 소기업·소
경북보건대학교, 개교 70주년
국립금오공대 ICT융합특성화연구
칠곡군, 공무원 사칭 사기 피해
이철우 경북도지사, 중국에 경북
김천시 시설관리공단, 하반기 직
구미대-든든한방병원, 상호협력
칠곡군, 제2회 추경 예산 8,
오명훈 전 금오공대 교수, 제6
경북도-구미시-KIST, '국방
제8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의
경북도, AI 기반 돌봄 서비스
구미경찰서, ‘초대형 빔프로젝트
양포동, 금오공대 학생 대상 찾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구미도서관, 「카페IN 문화人」
국립금오공대 자율전공학부 ‘비교
구미도시공사, 국제표준 안전보건
구미시 시민정책디자인단, 행정안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문의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경북중부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3-81-30450 / 주소: 경북 구미시 송원서로 2길 19 / 발행인.편집인: 김락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주석
mail: scent1228@naver.com / Tel: 054-453-8111,8151 / Fax : 054-453-134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00367 / 등록일 : 2015년 5월 27일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