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성과 재능 고려해 전공할 수 있는 기회 제공
프레디저 검사 기반 맞춤형 진로 설계 ‘호응’
2025년 09월 08일(월) 11:56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가 자율전공학부 학생들의 전공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자율전공학부 진로캠프’를 개최했다.
ⓒ 경북중부신문
자율전공학부 1학년 재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진로캠프는 ‘흥미 적성 기반의 진로 스토리 구성과 진로목표 설정’을 주제로 경주 교원드림센터에서 9월 5일부터 1박 2일 동안 이뤄졌다.
ⓒ 경북중부신문
캠프는 △참여자 간 라포 형성 △프레디저 검사를 통한 자기 이해 △전공별 진출 분야 탐색 △직무 기술서 등 작성하기 등의 일정을 통해 다양한 전공을 알아보고, 학생들이 관련 전공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프레디저 검사를 통해 객관적인 자기 이해를 기반으로 전공별 진출분야를 탐색하고 직무 분석 및 정보 수집 방법을 이해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 경북중부신문
캠프에 참여한 권하늘(자율전공학부 1년) 학생은 “전문가 상담과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전공을 탐색함으로써 진로선택을 구체화 할 수 있었다.”며 “직무에서 요구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을 이해하는 과정이 전공 선택의 중요한 좌표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금오공대는 학생들의 진로선택을 돕기 위해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전문가 특강을 비롯해 산업체 견학, 전공박람회 등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 프레디저 검사: 미국 직업심리학자 프레디저 박사의 이론에 기반을 둔 개인의 흥미와 적성을 4가지 유형으로 진단하는 심리·진로 검사 도구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