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CEO 대상, 지역기업 새로운 성장 전략 모색
최재윤 학장 "구미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의 마중물 되길"
2025년 07월 23일(수) 17:08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학장 최재윤)와 3D프린팅산학협의회는 지역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경영혁신을 위해 지역 기업 CEO를 대상으로 ‘AI혁신과 지역산업의 융합 – ChatGPT & 생성형 AI 프로젝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 프로그램은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인공지능(AI)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지역 기업의 경영 역량을 강화하고, 기술 기반 혁신을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생성형 AI 기술의 대표 사례인 ChatGPT를 중심으로, 시장 예측, 고객분석, 업무 자동화, 아이디어 기획 등 실제 기업 경영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중심의 내용을 다룬다.
교육과정은 CEO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넘어 자사 중심의 AI 프로젝트 설계 및 실행 방안까지 도출하는 것이 목표다. 강의뿐만 아니라 실습과 사례 중심 분석을 통해 생성형 AI가 제공하는 기회를 체감하고 각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에 반영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최재윤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학장은 “지역 기업이 위기를 돌파하고 더 큰 도약을 이루기 위해서는 AI를 활용한 전략 전환이 필수”라며, “이번 교육이 구미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 강호원 3DP산학협의회 회장((주)누리테크)는 “우리 지역 기업들이 폴리텍대학과 함께 변화의 파고를 넘어설 수 있는 동반자로 성장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은 그 협력의 또 하나의 실질적인 성과이며 기업의 성장을 견인하는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는 앞으로도 지역 산업체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과 기술혁신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