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의장 김태근)는 지난 11일 간담회장에서 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8대 의회 개원 1주년 전체의원 연수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1차 부패방지 교육과 2차 의정 실무 분야에 대해 4시간 동안 실시되었다. 법정의무교육인 부패방지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반부패청렴전문강사인 이지문 강사를 초빙하여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일명 김영란법)과 지방의회 행동강령 및 윤리강령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의원으로서 지켜야 할 청렴의 자세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 경북중부신문
또, 의정 실무 분야교육은 국회의정연수원 교수인 최민수 교수를 초빙하여 의정활동의 전략과 방법, 조례안 발의 및 심사, 예산안 이해와 심사,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활동에 꼭 필요한 의정 실무에 중점을 두고 추진되었다.
ⓒ 경북중부신문
교육 후 의원 간담회에는 전체 의원들의 1년 동안 의정활동에 대한 소회를 들어보고 소통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앞으로 더욱 내실있는 의정활동을 다짐했다.
ⓒ 경북중부신문
한편, 김태근 의장은 “지난 1년간 구미시의회에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오늘 교육을 통해 매사 공정하고 청렴한 자세로 집행부를 감시하고 견제하는 의회 본연의 기능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상생과 협치를 통해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