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종합 속보 정치 구미1 구미2 김천 칠곡 공단.경제 교육 사회 행사 이슈&이슈 문화 새의자 인물동정 화제의 인물 기관/단체 사설 칼럼 기고 독자제언 중부시론 기획보도 동영상뉴스 돌발영상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공지사항 법률상식
최종편집:2025-07-11 오후 02:33:02
전체기사
.
     
.
..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정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김현권 의원, 박영선 중기부 장관에 ‘스타트업파크 조성사업’ 구미선정 요청
"구미 유치위해 예산소위에서 국비 증액 추진하며 중기부와 협의하겠다"
2019년 11월 18일(월) 10:24 [경북중부신문]
 

↑↑ 김현권 의원은 지난 15일 국회 의원실에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게 ‘스타트업 파크 조성사업’의 구미 선정 필요성을 설명했다.
ⓒ 경북중부신문
김현권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구미을지역위원장)은 지난 15일 국회 의원회관 의원실에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장관과 만나 ‘스타트업 파크 조성사업’에 구미를 선정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 의원은 현재, 중기부가 구미를 포함한 7개 지역에 대한 타당성조사를 실시하고 있는 ‘스타트업 파크 조성사업’의 최적지는 대학, 연구소, 지원기관 및 벤처기업이 밀집되어 있는 구미시임을 설득했다. ICT 산업이 강점인 구미에 5G테스트베드도 올해 구미에 유치되었기 때문에 4차 산업관련 스타트업 육성에 구미야말로 가장 적합한 도시라는 것이다.
김 의원의 요청에 대해 박영선 장관은 “김현권 의원이 국회 예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조정소위에서 활동하고 있으니 소위에서 ‘스타트업 파크 조성사업’ 예산 증액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 의원은 예산소위에서 ‘스타트업 파크 조성사업’ 예산증액을 추진하는 한편, 구미가 선정되는 방안에 대해 중기부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스타트업 파크 조성사업’은 혁신기술과 아이디어 기반의 창업 초기 기업들과 지역의 창업자, 투자자, 대학 등이 열린공간에서 네트워킹하며 창업하고 성장할 있도록 중기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를 위해 창업기업에게 주거, 복지 및 정주여건을 갖춘 창업 집적 공간을 조성하여 제공한다.
구미시의 ‘스타트업 파크 조성사업’ 은 기존 대기업 중심의 산업구조에서 중소벤처기업 중심으로 산업생태계 재편을 통한 신산업 발굴과 미래 먹거리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구미국가1산업단지 내 61,000㎡(18,453평)의 부지에서 조성되며 총사업비 725억원(국비 362억원, 지방비 363억원)이 투입될 계획이다. ‘창업터’, ‘성장터’, ‘상상터’, ‘삶터’ 개념의 공간을 조성하여 연결하는 개방형 창업클러스터 사업이다.
김현권 의원은 “구미시의 신산업발굴과 미래먹거리 창출, 창업기업에 대해 기술, 자금, 사업화 지원을 위한 ‘스타트업 파크 조성사업’ 유치를 위해 국회 예결위의 예산소위에서 기획재정부, 중기부 등 관련부처를 비롯해서 여당 지도부와 협의를 지속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경북중부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중부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경북도의회, 디지털 혁신으로 도
구미시의회, ‘구미 그린로컬 축
구미도시공사, ‘부패방지경영시스
경북교육청, ‘2026학년도 대
2025 구미시 사회복지사대회
구미대, 전통시장·골목상권 살리
구미시로컬푸드직매장, 누적매출
구미 낙동강 워터파크 개장
선산보건소, 보건복지부 장관 표
구미시, ‘미래산업 기술정보 리
최신뉴스
 
국립금오공대, 나라사랑 호국길
경북교육청, 여름철 폭염 대비
제15대 여영각 한국자유총연맹
국립금오공대, ‘2025년 경북
구미교육지원청, 2025 특수교
구미도시공사, 구미 장천 일반산
구미시, 2025년 상반기 시정
경북경총 중장년내일센터, ‘신중
국립금오공대 교수 4명, ‘제3
경북도, 역대 최대인 3조 6천
이철우 도지사, 10일 경북산불
불유사, 선산읍에 쌀 360kg
구미시 농산물 가공기술지원센터
㈜월덱스,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구미문화원 2025 선비아카데미
구미경찰서, 역사 여자화장실 ‘
구미시, ‘스마트 도시하천 침수
구미시, 건설협회와 청렴 간담회
구미시, 취약계층 보호 행정력
구미시, 금오공고·구미전자공고와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문의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경북중부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3-81-30450 / 주소: 경북 구미시 송원서로 2길 19 / 발행인.편집인: 김락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주석
mail: scent1228@naver.com / Tel: 054-453-8111,8151 / Fax : 054-453-134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00367 / 등록일 : 2015년 5월 27일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