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작지만 실속있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취업 기회 제공
3학년 75명 면접 참가, 총 44명 최종 합격
2021년 06월 17일(목) 12:22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구미정보고등학교(교장 한태건)는 지난 16일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취업기회 제공과 산학협력관계 강화를 위한 교내 취업박람회를 충효관에서 개최했다.
교내 취업박람회를 통해 선발된 학생들은 사전에 취업을 확정지을 수 있고, 산학맞춤반 80시간 교육을 이수하고 나면 현장실습을 통해 바로 채용으로 이어지며 기업은 우수한 학생들을 사전에 선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고 회계/수출입 과정, 유통 과정, 판매서비스 과정, 품질관리 과정에서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면접을 진행했다. 2021년에는 품질관리과정을 개설하여 스마트모빌리티 기능인력 양성사업을 위해 1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 경북중부신문
이번 박람회에는 3학년 75명 학생이 면접에 참가했으며, 우리마트 등 총 44명이 최종 합격했다. 합격한 학생들은 방학을 이용해 기업과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하고, 9월부터 학습형 현장실습을 통해 기업체에 근무를 시작한다.
면접에 참가한 구미정보고등학교의 석민향(18ㆍ여) 학생은 “취업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직업군을 후보에 두고 향후 나와 맞는 취업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볼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원서 작성 및 면접 경험을 통해 나 스스로 한 단계 더 성장한 느낌을 받았고, 이제 진짜 취업의 출발선에 서있는 기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상업계열 특성화고등학교인 구미정보고등학교는 2021년부터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3개년 재지정 통보를 받았으며 올해에는 창업드림관이 개관되어 물류관리 실습을 위한 지게차 운전 실습장도 구축되어 유통분야의 체계적인 실습 교육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김락상 기자 4533822@hanmail.net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