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회장 김택동) 2023년 정기총회가 지난 17일 구미시새마을회관 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정기총회는 2022년도 주요사업 추진실적 보고, 결산(안) 심의·의결에 이어 2023년도 사업추진계획, 예산(안), 임원 선임(안) 심의·의결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택동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회장은 지난 한 해 동안 다양한 봉사와 활동으로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 온 임원 및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새마을작은도서관이 주민들의 행복한 나눔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새마을문고 회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경자 새마을과장은 독서생활화를 위한 활동 뿐 만 아니라 각종 새마을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온 새마을문고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2023년 새해에도 시민과 함께 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독서문화 확산에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새마을문고구미지부는 독서문화 저변확대를 위해 새마을이동도서관, 피서지문고 운영, 어린이독서왕 선발대회, 독서골든벨 가족퀴즈대회 개최 등 독서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특히, 42개 새마을작은도서관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친근한 독서환경을 제공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