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상모교회와 합동으로 봉사활동 펼쳐
조준환 담임목사 "정기적인 봉사활동으로 봉사단원들과 함께 기쁨 나눌 것"
2023년 04월 04일(화) 10:17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휴진)은 지난 28일 구미상모교회(담임목사 조준환)와 함께 구미지역 중증 재가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한 가사지원과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 경북중부신문
이날 가사지원 및 주거환경개선지원 대상자는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중증 지적장애인 가정으로 열악한 주거환경 속에서 생활을 이어가고 있었다. 건강과 직결되는 주거환경이 더욱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직원과 구미상모교회 자원봉사자 10여명은 대청소, 화장실 개·보수(변기 및 세면대 교체) 등 대대적인 지원에 나섰다.
ⓒ 경북중부신문
아울러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쾌적한 주거환경이 지속될 수 있도록 향후 지역사회와 연계를 통해 당사자에게 청소 방법에 대한 교육과 훈련을 진행할 계획이다.
ⓒ 경북중부신문
이날 봉사활동에 함께 한 조준환 구미상모교회 담임목사는 “이번 봉사를 통해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으며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봉사단원들과 함께하는 기쁨을 나눌 것”이라고 말했다.
ⓒ 경북중부신문
김휴진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재가장애인 가정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함께해준 구미상모교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리의 이웃인 지역장애인이 일상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북중부신문
한편, 구미상모교회는 지난 2022년 4월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장애인의 삶의 질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협약을 맺어 지역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 가정을 발굴하고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에 함께하고 있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