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5백만원, 장애인 재활과 복지증진에 사용
이전광 조합장 "지역사회 소외 계층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최선"
2024년 05월 04일(토) 11:33 [경북중부신문]
↑↑ (좌)구미농협 이전광 조합장, (우)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휴진 관장
ⓒ 경북중부신문
구미농협(조합장 이전광)은 지난 3일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휴진)을 방문해 5백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구미농협 이전광 조합장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기부금은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 내 저소득 장애인 및 이용 장애인의 재활과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비로 쓰일 예정이다.
↑↑ 구미농협 이전광 조합장
ⓒ 경북중부신문
구미농협 이전광 조합장은 “우리 은행에는 매일 어린아이부터 장애인을 비롯한 어르신까지 다양한 조합원과 고객이 다녀간다. 이러한 조합원과 고객이 있기에 기반이 다져진 구미농협이 될 수 있었다.”며 “구미농협은 지역의 경제발전과 지역을 대표하는 농협으로 성장하고자 지역사회와 상생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장애인복지발전을 위해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소중한 인연을 이어갈 것이며, 장애인 복지뿐 아니라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동참하고자 사회공헌활동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휴진 관장은 “구미농협이 지역기업으로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지역복지 발전에 이바지하며 온정이 가득한 지역사회를 만들고 있음에 감사드리며 이러한 구미농협에 힘입어 복지관도 지역장애인과 이용 장애인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복지서비스를 계속해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 구미농협 이전광 조합장 외 직원 및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휴진 관장 외 직원 일동
ⓒ 경북중부신문
구미농협은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2022년부터 해마다 사업기금을 후원하며 장애인복지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쌀 후원 ▲경로당과 마을회관 100곳에 파머스마켓 이용권 및 필요물품 전달 ▲저출생 극복을 위한 출생 축하금 등을 지역사회에 공헌하며 상생하고 있다. 또
한편, 이전광 조합장은 지난 3월, 농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NH농협생명이 주관하는 ‘베스트 CEO’상을 수상하며 지역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고 있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