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칠곡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구직자 100여명 현장면접, 60명 '합격'
박종태 칠곡부군수 "취업지원서비스 지원받아 희망 직업 취업 기대"
2024년 11월 13일(수) 16:23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칠곡여성인력개발센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1월 13일 ‘2024 여성채용 수요데이 in 에코칠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현장면접 진행과 함께 구직여성 면접존, 에코존, 힐링존 등으로 구성하여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박종태 칠곡부군수, 박순범 도의원 등 20여명의 유관기관 단체장 등과 여성구직자 320여명이 참여했고 이중 100여명이 현장면접에 참여했으며 60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 경북중부신문
이날 채용행사에 참여한 업체는 칠곡군 공단 중소기업, 요양센터, 강소기업, 신생아건강관리사 파견기관 등 여성이 취업할 수 있는 직종으로 현장면접 및 간접채용관 35개 업체에서 회계사무, 생산관리사무, 캐드원, 사회복지사, 조리사, 간호조무사 등의 분야 구인업체와 구직자 면접 및 채용, 창업상담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맞춤형 여성취업지원서비스가 이루어졌다.
ⓒ 경북중부신문
박종태 칠곡부군수는 수료생의 성공 취업과 지역 일자리 창출에 대한 여성의 역할을 강조하면서 참석한 현장면접관, 교육수료생, 지역 내 구직여성에게 힘을 실어 주었으며 “혼자서는 힘든 재취업 및 구직활동을 칠곡여성인력개발센터가 함께 하고 있으니 꼭 기억하고,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원받아 희망하는 직업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류미하 칠곡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많은 구직여성이 참여하고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는 ‘여성채용 수요데이 in 에코칠곡’이 지역에서 유일한 여성채용 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여성구직자들이 만족할 만한 일자리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