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구미코, 경북도청 및 지자체 공무원 대상
장경부 본부장 "지역 내의 사고 사망 재해 획기적으로 감소되길"
2025년 05월 09일(금) 17:03 [경북중부신문]
↑↑ 안전보건공단 경북지역본부 장경부 본부장이 포럼 시작에 앞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 경북중부신문
안전보건공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장경부)는 9일 구미코 3층 대회의실에서 경북도청, 지자체 산업재해 및 축산업무 담당자, 고용노동부(구미, 영주, 안동지청) 산업안전 감독관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건설현장에서 특히 많이 발생하는 지붕(축사, 공장 등) 추락사고 예방을 위한 네트워크 구성, 안전문화 확산과 기관 간 협업을 위한 간담회 정례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 경북도청, 지자체 관계자 등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다짐을 하고 있다.
ⓒ 경북중부신문
또, 관내 건설 산업재해 발생 현황 및 재해사례를 통한 예방 대책(공단 건설안전부 이우광 부장)과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고용노동부 구미지청 육성준 팀장)를 주제로 안전보건교육도 실시했다.
장경부 안전보건공단 경북지역본부장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참석 기관 간 협업을 통해 도청, 지자체에서 발주하는 공사뿐만 아니라 일반 건설공사 등 관할 지역 내에서의 사고사망재해가 획기적으로 감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