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미래를 견인하는 힘찬 경북의 도약 이루어낼 것”
9월 한 달간 「미래로 나아가는 경북의 힘」 연속 토론회 개최
2025년 08월 27일(수) 09:09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구자근 국회의원(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 국민의힘 경북도당위원장에 취임하며 ‘경북 도약의 의지’를 밝혔다.
구 의원은 26일 국민의힘 경북도당 5층 강당에서 열린 ‘대구경북 시도당위원장 합동 취임식’을 통해 신임 경북도당위원장으로 취임했다.
ⓒ 경북중부신문
구 위원장은 “이재명 정부의 야당 탄압과 무책임한 국정을 지켜보며 지역발전에 대한 경북도민의 우려가 매우 깊은 상황”이라며 “국민의힘 경북도당을 중심으로 국회와 지자체가 힘을 모아 지역 발전의 동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가교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 “오늘 자리를 빛내준 경북도당 상설위원장 및 부위원장 여러분과 당직자 및 주요 관계자께 감사드리며 여러모로 어려운 시국이지만 많은 분의 목소리 경청해 난관을 헤쳐나갈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구자근 위원장은 도당위원장으로서 첫 행보로 경북의 발전을 논의하는 ‘미래로 나아가는 경북의 힘’ 연속 토론회를 개최한다.
9월 한 달간 4번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연속 토론회는 ▴경북 산업 분야 ▴APEC 성공적 개최와 경북 관광 활성화 ▴저출생 대책 ▴신공항 등 경북 핵심 SOC 현안 등 다방면으로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갖는다.
시리즈의 막을 여는 첫 번째 토론회는 9월 4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경북 산업 구조 고도화와 신성장 전략’을 주제로 개최된다.
ⓒ 경북중부신문
구자근 위원장은 “경북은 대한민국 산업화와 근대화를 견인한 정치·경제사의 중심지”라며 “통합과 연대의 정신으로 경북의 새로운 발전 방안을 모색하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견인하는 힘찬 경북의 도약을 이루어내겠다.”고 밝혔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